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오에스피

반려동물 관련주 오에스피 주담통화

몇일시도 하다가 주담과 드디어 통화가 됫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사료주 오에스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 몇가지 물어보았다. 

주가는 급등이후 소폭하락으로 마감하였고, 스타필드 갔다가 받은 전화라 두서없이 통화하긴 했는데, 그래도 궁금한 사항들은 가볍게 물어 본거 같다. 

 

 

  1. 22년 예상 실적은 언제쯤 나오는가? 
    -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22년은 크게 기대할 수 있는 실적은 아니다. 23년은 기대해 볼 만하다. 

  2. 21년 부터 OPM이 떨어지던데 영향력이 이어진 것인가?
    - 맞다.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 이익률 하락이 이어진 것으로 봐주면 좋겠다. 

  3. 원가률이 나와서 그런데, 23년 1~2월에 판가 10~15% 인상한다는 리포트를 보았다. 반영은 언제 되는가?
    - 이미 1월에 ODM 일부 10% 판가 인상 하였고, 2월에 일부 12% 인상하였다. 남은 곳도 3월에 판가 인상 계획되어져
      있다.

  4. 작년 인수된 바우와우코리아는 23년 실적에는 반영되나?
    - 그렇다. 23년 부터 연결실적으로 반영된다.    
  5. 바우와우코리아 가장 큰 인수 이유는?
    - 당연히 자사 PB상품의 인지도 확산과 B2B 기업에서 B2C 기업으로서의 변모이다.
      ODM의 경우 마진률이 낮다. 하지만 PB상품의 경우 마진률 매우 높다. 약 30% 정도 될 것으로 전망 
      
  6. PB상품 관련해서 진척되고 있는 사항들 궁금하다.
    - 우선 ① 23년 2월 쿠팡 판매가 확정 이를 통해 PB상품 매출이 증가 될 것으로 보고 있고,
       ② 바우와우코리아 대리점을 통한 오프라인 채널 판매
       ③ 아마존 품질평가기간 1년 후 상품 판매 계획 (22년 하반기 시작하여 1년 정도 소요, 23년 하반기 예정)
           아마존 등록시 광고가 엄청 붙는다. (@수입 기대, 해당 부분은 로직과 관련하여 재문의 해봐야 할 듯)
       ④ 태국과 러시아는 1차 초도물량 납품 완료, 향후 추가 수출 조금씩 늘려 나갈 것으로 예상

  7. ODM 기존 12개사 → 17개사로 늘어난다고 했는데, 진척률 어떠한가?
    -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BM스마일, CND메딕스 외 1곳 (기억안남..) 계약 완료 하였고, 이후 나머지도 진척중
     
  8. 2월 가낳지모 박람회 참석 반응은 어떤가?
    - 반려묘 시장이 큰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준비한 물품은 모두 판매 완료되었고, 일부 온라인 주문으로 물량 돌
      렸다. 저번 박람회와 비교해서 이번엔 반응이 좋았다.
     
  9. 2월 예정된 PB상품 런칭 계획되로 되었는가? (정확히 기억이 안남..)
    - 해당 상품이 박람회에 출시된 상품이다. 이후에도 계획대로 진행 될 예정 

  10. 동물임상과 관련하여 임상 1상 진척사항은 어떠한가
    - 우선 25년 상용화를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는 유의미한 결과는 아직 없는 상황, 다만 이후로의 상황을 보면서
      추가적인 지분투자는 계속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
     
  11. 마지막으로 23년 전망 어떠한가
    - 22년보다 좋을 것이다. 판가 인상, PB상품도 강화되기 때문에 22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정리해 보니,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것을 물어본 것 같다. 모든 내용을 다 기억은 못했는데, 느낀 점은 회사의 전망은 너무 좋아보인다. 종목과 사랑에 빠지지 마지지 말라고 하는데, 최대한 드라이하게 보려 해도 23년 성장이 너무 기대된다. 

그럼에도 주담은 상당히 잘 설명해 주면서도 보수적인 스탠스로 23년 전망!

 

그래 판단은 내가 하는거니깐, 23년에도 굵직한 주요 스케쥴이 있으니, 시점에 맞춘 매매전략 준비해야 겠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관련주로써 오에스피가 B2B에서 B2C 기업으로 완벽한 변모와 브랜드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되면 좋겠다. 오래 동행 하고 싶은 기업의 느낌이 나는데, 계획대로 성장하면 좋겠다.